RTS 펠리&만쥬 여행 TALK :: 미국 최악의 연쇄살인 미제 사건 조디악 킬러 사건

안녕하세요 사회 이슈 TALK의 펠리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정보는요, 미국 최악의 연쇄살인 미제 사건 조디악 킬러 사건입니다.

현재 지금까지도 범인이 잡히지 않았고 이 사건 땜에 9개월 동안 샌프란시스코 국민들이.

밤에 불안을 떨어야 했던 사건입니다.어떤 사건인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조디악 킬러의 시작.

조디악 킬러 사건의 시작은 1968년 12월 20일로 시작됩니다.

미국 베니 샷 시 외각의 허먼 로드 호수에서 데이트를 하던 커플이 살해된 체 발견됩니다.

곧바로 경찰은 수사에 들어갔지만 별다른 단서를 찾지 못합니다.

그리고, 약 6개월 후인 1969년 7월 4일 벌레 이오 외각의 블루로 골프장의 주차장에서.

한 커플이 총 2발을 맞고 사망합니다 그리고, 잠시 후 경찰한테 전화가 걸려옵니다 전화의 내용은.








방금 블루락 골프장에서 한 커플을 내가 쏴 죽였다.

작년 12월 허먼 로드에서 일어났던 살인사건도 내가 저지른 거다.

너희들은 절대로 날 잡을 수 없다.





2. 조디악 킬러라 부르게 된 계기

1969년 8월 1일 샌프란시스코의 지역신문사에 하나 자필로 이루어진 편지가 온다.

하지만 그 편지는 이상한 암호문으로 이루어진 정체불명의 편지였다.

이 편지는 FBI와 미국정부가 풀지 못한 암호 중에 TOP10에 든다. )

영어로 써진 알아볼 수 있는 말의 내용은 대충 이렇다.

난 작년 12월 허먼 로드의 살인마다, 이 편지를 신문 1면에 올려라 안 그러면 주말마다.

12명의 사람들을 연속적으로 잔인하게 살해할 것이다.

그리고 다음 암호를 풀면 나를 잡는데아주 유용한 정보다 될 것이다.


이렇게 신문사들은 조디악의 요구대로 신문 1면에 편지와 암호문을 공개했다.

일주일 후 캘리포니아의 한 교사 부부의 도움으로 암호를 풀었다.

리고 이 암호문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해독한 문장이다, 암호문의 내용은 이렇다.








난 사람을 죽이는 게 너무나도 즐거워, 숲에서 동물을 사냥하는 것보다훨씬 재미있지.

인간은 가장 위험한 동물이니까, 사람을 죽이는 것은 섹스를 하는 것보다훨씬 쾌락 있고 스릴이 있어.

살인의 장점은 내가 죽어서 천국에 가면 내가 죽인 사람들을 노예로 부릴 수 있다는 거야.

내 이름을 가르쳐 줄 순 없어, 그랬다간 내 노예 &*$@#$(해독 불가) 노예 수집을 방해할 테니까.


그렇게 1969년 8월 7일 샌프란시스코 신문사로 또 다른 편지가 도착한다. 다른 암호로 동봉되어 있었으며.

편지에서 알아볼 수 있는 내용은 이 문장 밖에 없었다 이 문장으로 조디악 킬러라는 별명이 붙혀졌다.

" 조디악 가라사대 ( This is The Zodiac Speaking) "




3. 조디악 킬러의 몽타주와 미제로 남은 사건


조디악 킬러는 경찰을 조롱하는 말투로 편지를 보냈었다.

하지만 이 조디악의 몽타주가 완성되는 계기가 생겨냈다.

1968년 92월 27일 나파 카운티의 베레사 호수에서 데이트를 즐기던 한 커플이 난데없이.

괴상한 문양의 두건을 쓴 괴한이 나타나 총으로 위협하고 둘을 결박하고 여자를 칼로 10번 난자했고.








남자는 6번 난자했다, 여자는 그 자리에서 극사했고 남자는 칼에 6번이나찔렸지만 가까스로 도주해 살아남는다.

그리고, 10월 11일 샌프란시스코 프락시 디오 하이츠 택시기사가 정차 중에 총에 맞아 사망한다.

이것이 조디악 킬러가 관여한 마지막 살인으로 추정된다, 나파 카운티의 베레사 호수 사건의 생존자와.

택시기사 살인사건에서 10대 청소년들의 목격자로 조디악 킬러의 몽타주가 완성된다.


위에 보이는 사진이 조디악 킬러의 몽타주이다, 그리고 조디악 킬러는 택시기사 살해한 후.

택시기사의 와이셔츠를 찢어갔었고. 샌프란 시스코 신문사에 택시기사의 와이셔츠를 편지와 같이 보냈다.

이후 조디악 킬러는 신문사에 버스 테러 편지까지 보냈고, 샌프란시스코에 모든 버스가 중지되었다.

하지만 버스 테러는 이러나 지 않았고 조디악 킬러는 이렇게 행방을 감추었다. 

조디악 킬러의 유력한 용의자로 잡힌 사람 또한 DNA검사 결과 불일치로 나왔고.

조디악 킬러의 암호문 또한 아직까지도 풀지 못했고 현재 지금까지도 범인을 잡지 못하고.

미국 최악의 연쇄살인 미제 사건으로마무리되고 말았다.

Posted by 펠리와만쥬 펠리&만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