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S 펠리&만쥬 여행 TALK :: 가장 달이 크게보이는 슈퍼문! 슈퍼문에 대한 루머??

안녕하세요! 오늘 새벽에 슈퍼문이 크게 보인다고 그러던데요! 그래서 저도 새벽에 달을 잠깐 보고 왔답니다!!! 근래 달이 정말 동글하다고 생각했는데 슈퍼문이 뜨려고 그랬나 봅니다. 감상하다가 카메라에 슈퍼문을 담았는데요... 뭔가 달을 보기위해 어딘가를 가지 않았지만 동내에서 보는 슈퍼문도 나름 이쁘네요!

 


슈퍼문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워지는 시기, 보름달이 뜨는 시기가 겹쳐 평소보다 더 크게 관측되는 보름달.


달은 지구주위를 타원형으로 공전하고 있어서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가까워 졌다가 멀어지를 반복합니다. 이때 지구에서 볼 수 있는 큰 달을 관측할 수 있는데 이것이 슈퍼문 입니다. 슈퍼문이 관측될 때에는 달이 지구와 가장 가까운 만큼 달의 인력도 가장 크게 작용되어 조수 간만의 차에 변화를 주게 된다고 하는데요. 평소보다 19% 가량 차이가 커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슈퍼문이 관측될 때에 괴담 같은 게 인터넷에 떠돌던데 바로 ‘68년 만의 슈퍼문이 대지진의 전조현상이라는 루머가 돌더라고요. 떠도는 이유는 20161113일 충남 보령에서 3.5의 지진이 발생하였고,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강진, 후쿠시마 지진까지 이어져 설득력을 얻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진은 지구 내부 지각변동에 의한 것으로 달의 인력은 인과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인 거 같아요! 맘 놓고 달 감상을 실컷 할 수 있겠어요!! 오늘 새벽 047분에 달이 가장 크게 보이는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물론 그 시간에 보진 않았지만 그래도 확연히 큰 게 보입니다!! 다음 슈퍼문을 볼 수 있을 때에는 좋은 카메라와 함께 달이 잘 보이는 곳에 가서 감상해야겠어요. 이상 현재 이슈인 슈퍼문과 그에 대한 루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Posted by 펠리와만쥬 펠리&만쥬

댓글을 달아 주세요